본문 바로가기

건강

간단한 혈청주스로 흰머리예방하고, 혈관 관리하세요~

 

안녕하세요 ~ 누희입니당

이번엔 엄지의 제왕에 나오신 심장내과 전문의 오동주선생님께서 매일 드신다는 혈청주스를 만들어보려고해요!

좀 전에 나왔었는데 저는 이번에 한번 만들어보아요 ㅎㅎ 일단! 혈청주스에 대해 알아볼까요?

혈청주스는 흰머리를 예방 할 수 있고, 탁해진 피를 맑게 해준다고합니다.

비타민C, 비타민E,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해서

혈청주스를 자주 먹으면 콜레스트롤이 늘어나는것을 막고,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dd

혈관을 청소해줘서 혈관벽을 줄여다고 하네요. 짱~

재료는 단 3가지! 브로콜리, 양배추, 요구르트뿐! 와~우

   

  레시피

1. 손질한 브로콜리 (1/6) 송이를 믹서에 넣는다. (브로콜리는 쪄준다.)

2. 손질한 양배추 잎 2장을 믹서에 넣는다. (양배추는 생으로 넣는다.)

3. 작은 요구르트 2병을 믹서에 넣는다.

자 그럼 초간단 혈청주스 만들어볼까요~~♪

일단 브로콜리를 쪄줍시당~~(저는 데쳤습니다..)


브로콜리는 찌게되면 설포라판이 농축되면서 흡수율이 높아다고하네용

또 브로콜리의성분 설포라판은 염증을 줄이고 혈액을 정화시킨다고합니다!

그리고 양배추는 비타민C가 많은데 비타민C 성분이 가열을 하게되면 파괴 되기 때문에 생으로 준비합니다!

이렇게 다 준비가 되었으면 모두모두 넣어줍니당!!~~

양배추는 잎 2장, 브로콜리는 6분의1만큼, 요구르트는2병

(저는 2명에서 먹을거라 레시피의 2배정도로 했어용)

이제 갈아주기만하면 끝!  

쨔잔~ㅋㅋ

맛은?~ 그냥 브로콜리랑 양배추만 먹는것보다는 훨배 맛있었어요

양배추와 브로콜리만 먹으면 정말 별로여서 매일매일 먹기가 힘들것같은데

요구르트를 넣어서 새콤달콤하고 맛있엇어요. 아이들이 먹기에도 괜찮은것 같아요

게다가 흔하게 구할수도 있고, 가격도 비싸지 않은것들이니 넘 좋아요><

그래서 무엇보다 꾸준히 먹는게 정말 중요한데 이 혈청주스는 매일매일 먹을 수 있을것같아요!

저는 손질해두고 금방 갈아서 먹으려구요 ㅎㅎ

혈관뿐만 아니라 전신건강에도 좋으니 꾸준히 먹어봅시당~~

마지막으로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같이 먹는 이유는

양배추의 성분인 셀레늄과 브로콜리의 성분 설포라판이 만나면 항산화효과가 더 높아지기때문이라네용

그리고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예방까지 해주니 정말 건강에 좋은것들 가득이네요! ><  짱!

우리모두 혈청주스 마시고 건강챙겨요! 

 

'건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릴리홈 초극세모 칫솔  (0) 2021.05.17
JM알파에스 10일 건강관리  (0) 2019.02.07